꽈리고추 요리로 꽈리고추와 가지를 함께 볶아서 만든 꽈리고추 가지볶음 소개드립니다. 꽈리고추의 아삭한 식감과 향을 살리고 가지의 부드러움을 더해 더욱 맛있는 꽈리고추 가지볶음으로 만드는데요, 가지가 물컹거리지 않아서 더욱 맛있습니다. 꽈리고추 볶음, 가지볶음 따로 만들지 말고 한번에 만들어보세요. 더욱 맛있습니다. 그럼 꽈리고추 요리, 꽈리고추 가지볶음 만드는 법 자세히 알려드리겠습니다.
[꽈리고추 요리, 꽈리고추 가지볶음 재료]
- 가지 2개(250g)
- 꽈리고추 70g
- 양념 : 진간장 3큰술, 고추장 반큰술, 고춧가루 1큰술, 매실액 2큰술, 설탕 2티스푼, 들기름 1큰술, 마늘 반큰술, 통깨 약간
[꽈리고추 요리, 꽈리고추 가지볶음 만드는 법]
1. 가지는 깨끗이 씻어서 꼭지를 제거하고, 삼등분으로 자른 후에 손가락 굵기 정도로 잘라줍니다. 꽈리고추도 가지와 비슷한 길이로 잘라줍니다. 볶음이나 어떤 요리든 재료를 비슷한 크기나 굵기로 잘라주는 것이 좋습니다.
2. 꽈리고추 가지볶음에 들어갈 양념장을 만들어 줍니다. 진간장 3큰술, 고추장 반큰술, 마늘 반큰술, 매실액 2큰술, 설탕 2티스푼을 넣고 골고루 잘 섞어줍니다.
3. 팬에 식용유 3큰술을 두르고, 불은 중불로 맞춰줍니다. 먼저 꽈리고추를 넣고 20초 정도 볶아줍니다.
4. 꽈리고추를 20초 간 볶은 후에 가지를 모두 넣고 같이 볶아줍니다. 이때 불은 강불로 올려줍니다.
5. 꽈리고추의 향이 우러나고, 가지 속이 살짝 투명해지면 고추와 가지를 한쪽으로 몰아두고 빈 곳에 양념장을 부어줍니다. 한쪽에서 양념을 살짝 끓여줍니다. 이렇게 양념을 끓여주면 가지와 고추에 양념이 착 잘 붙습니다. 볶을 때 계속 강불을 유지합니다. 그래야 가지에서 물이 생기지 않고 물컹거리지 않습니다.
6. 양념이 조금 남아있을 때 고춧가루 1큰술을 넣고 같이 볶아줍니다. 고춧가루가 들어가면 양념을 흡수하기 때문에 오래볶지 않아도 되고, 따라서 꽈리고추는 아삭한 식감을 살려주고, 가지는 물컹거리지 않도록 해 줍니다.
7. 양념장이 바싹 다 흡수되었다면, 불을 끄고, 들기름 1큰술과 통깨를 뿌려주면 완성입니다.
꽈리고추와 가지가 만나 더욱 향과 맛이 좋은 꽈리고추 가지볶음입니다. 아삭한 꽈리고추의 식감과 향, 그리고 가지의 부드럽고 담백한 맛으로 더욱 맛있게 드실 수 있습니다. 꽈리고추 볶음, 가지볶음 각각 따로 만들어도 되지만 이렇게 하나로 만들어서 드셔도 더욱 맛있게 즐길 수 있으니 이번에는 꽈리고추 가지볶음으로 만들어 보세요. 가지볶음 만드는법, 이렇게 꽈리고추 요리와 함께 믹스하셔서 더욱 풍성한 식탁, 진정한 밥도둑 반찬 만들어 보세요. 감사합니다.
더 많은 레시피는 아래에서 확인하세요▼▼▼
청국장 맛있게 끓이는 방법 청국장 찌개 만드는법 3가지
열무김치 맛있게 담그기 열무김치 맛있게 담그는법황금레시피 3가지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