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름철 밑반찬하면 오이무침이 빠질 수 없습니다. 간단하고 쉽게 오이무침 맛있게 하는법, 그리고 아삭아삭 식감을 좋게하고 맛도 한층 살려줄 오이무침 황금레시피 알아보겠습니다.
[오이무침 황금레시피, 오이무침 맛있게 하는법 - 재료]
- 오이 2개(450g)
- 대파 흰부분 25g
- 오이 절임 : 꽃소금 1/3큰술, 식초 3큰술, 설탕(납작하게) 2큰술
- 양념 : 고추장 2/3큰술, 고춧가루 2큰술, 마늘 1큰술, 진간장 2큰술, 들기름 2/3큰술, 통깨 약간
[오이무침 황금레시피, 오이무침 맛있게 하는법 - 만드는법]
1. 절이기
오이무침 황금레시피의 첫 단계는 오이를 절여주는 것입니다. 먼저 오이 2개를 깨끗이 씻고, 길게 반으로 갈라준 후 어슷 썰어줍니다. 그런 다음 썰어둔 오이에 꽃소금 1/3큰술과 식초 3큰술을 넣어줍니다. 꽃소금은 오이에 물이 덜 생기게 하고 오독오독 식감을 좋게 하고, 식초는 새콤한 맛으로 입맛을 자극하고 식감을 아삭아삭하게 해 줍니다.
이번에는 식초의 신맛과 단맛의 균형을 맞추기 위해 설탕 납작하게 2큰술을 넣어줍니다. 이렇게 소금과 식초, 설탕을 모두 넣은 다음 손으로 골고루 잘 버무려주고, 15분 정도 그대로 절여줍니다. 소금, 설탕. 식초로 절임을 해서 오이무침을 만들면 오이에 짠맛, 단맛, 신맛이 골고루 배어 오이무침을 더욱 맛있게 만들어 줍니다.
오이를 절이는 동안 대파 흰 부분 25g을 잘게 썰어줍니다.
2. 양념장 만들기
이번에는 오이무침 황금레시피 양념장을 만들어 줄 단계입니다. 오이무침 양념장은 이미 오이를 초벌로 절여주었기 때문에 비교적 간단합니다.
그릇에 고추장 2/3큰술을 넣어주는데, 고추장이 너무 많이 들어가면 오이무침의 상큼한 맛이 떨어지니 너무 많이 넣지 않습니다. 진간장 2큰술, 마늘 1큰술, 고춧가루 2큰술을 넣어 골고루 잘 섞어줍니다. 되직한 상태의 양념장이 완성되었습니다.
3. 절인 오이 건지기
15분 간 절여준 오이를 보면 수분이 빠져나와 제법 많이 고여있습니다. 보통 오이를 절여서 만드는 오이무침 레시피는 오이의 물기를 꼭 짜서 무치는 경우가 많은데, 지금 소개드리는 오이무침 황금레시피는 따로 물기를 짜지 않습니다. 그리고 절인 오이를 물에 씻지도 않습니다.
오히려 절임물에 오이를 골고루 잘 적셔준 후 그대로 가볍게 물기를 털고 양념장 그릇에 담아줍니다. 오이가 절임물에 충분히 적셔진 상태입니다.
4. 양념장에 무치기
양념장 그릇에 절인 오이를 넣은 후 썰어둔 대파도 넣어서 모두 골고루 잘 버무려줍니다. 양념장은 되직하게 만들어졌는데, 절임물에 적셔진 오이가 들어가 양념장의 농도가 버무리기 적당한 상태가 됩니다. 손으로 조물조물 버무리면 골고루 양념이 잘 묻힙니다.
양념이 골고루 묻도록 잘 버무린 후 간을 한번 보고, 혹시 부족한 간은 추가해서 맞춰줍니다. 단맛이 부족하면 올리고당 1큰술을 더 넣어서 단맛을 맞춰주고, 짠맛, 신맛 등 각자의 취향대로 소금, 식초 등을 추가해서 맛을 맞춰주면 됩니다.
이제 마지막으로 들기름 2/3큰술, 통깨 솔솔 뿌려주면 오이무침 완성입니다. 들기름은 너무 많이 넣으면 오이의 상큼한 맛을 해칠 수 있으니 적당량만 넣어줍니다.
상큼하고 시원한 맛에 아삭아삭, 오득오득 식감이 좋은 오이무침입니다. 여름 밑반찬으로 빠질 수 없는 오이무침이니 간단하게 만들어서 맛있게 드셔보세요. 오이무침 황금레시피, 오이무침 맛있게 하는법은 간단하고 쉬워서 누구나 맛있게 만들 수 있습니다. 냉장고 속 오이가 있다면 지금 바로 오이무침 황금레시피, 오이무침 맛있게 하는법으로 뚝딱 만들어 보세요!
<출처>
- 유튜브 양장금주부, 오이무침 황금레시피, 오이무침 맛있게 하는법
오징어볶음 황금레시피 비법 양념장 오징어 볶음 맛있게 만드는법
청국장 맛있게 끓이는 방법 청국장 찌개 만드는법 3가지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