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름철에 자주 생각나는 비빔국수지만 사실 언제 먹어도 맛있는 비빔국수입니다. 면 요리 좋아하는 분들은 언제 먹어도 맛있지요! 백종원 비빔국수 황금레시피로 비빔국수 양념장 맛있게 만들어서 먹어봅시다.
<재료>
소면 200g, 고추장 1/3컵(80g), 고춧가루 0.5스푼, 설탕 3스푼, 식초 4스푼, 진간장 1스푼, 간 마늘 1스푼
고명으로 신김치, 오이채 등 취향껏 준비
1. 비빔국수 황금레시피 - 고명 준비
고명으로 사용할 김치가 너무 시어 신맛이 강하다면 설탕을 약간 넣고 무쳐 주면 새콤달콤한 맛이 나서 비빔국수에 넣고 비벼 먹기 좋습니다. 열무를 넣고 비벼 먹을 때도 이렇게 하면 맛이 괜찮습니다. 단, 김치가 그리 시지 않다면 굳이 설탕을 넣지 않아도 됩니다.
고명으로 올릴 오이채는 가늘게 채 썰어주고, 양파도 넣을거라면 채 썰어서 준비합니다. 계란 지단을 부쳐도 좋고, 김가루, 깨소금 등을 올려 먹어도 고소하니 맛있습니다.
2. 비빔국수 황금레시피 - 비빔국수 양념장 만들기
재료와 나와 있는 비빔국수 양념 재료들을 모두 넣고 골고루 잘 섞어줍니다. 여기에 매실청을 추가해서 2스푼 정도 추가해서 만들면 매콤하면서 달콤한 맛이 나는 비빔국수 양념장이 되고, 고소한 맛을 위해 참기름을 추가해주면 좋습니다.
깔끔하고 산뜻한 맛을 위해서는 참기름을 생략해도 좋습니다.
3. 비빔국수 황금레시피 - 국수 삶는법
국수는 100g 정도가 보통 1인분이고 손으로 쥐었을 때 500원짜리 동전 크기 정도 됩니다.
물이 팔팔 끓으면 소면을 넣고 삶아줍니다. 국수를 넣고 팔팔 끓어오를 때 차가운 물을 넣어 거품을 꺼뜨려줍니다. 끓어오르면 찬물을 부어 꺼뜨리는 과정을 3번 정도 반복한 후 꺼내면 적당하게 잘 익게 되고, 이렇게 찬물을 부어주면 온도차로 인해 면발이 쫄깃쫄깃, 탱글탱글해지게 됩니다.
삶은 소면은 차가운 물에 넣고 면을 비벼가며 헹궈줍니다. 이때 소면은 빨래 빨듯이 빡빡 비벼가며 씻어주면 되는데 이렇게 소면의 전분기를 씻어내야 면이 깔끔하고 맛있으며, 찬물에 담가 씻으면서 열기를 식혀주면서 면발이 더욱 탱탱해집니다.
4. 비빔국수 황금레시피 - 그릇에 담아 비벼 먹기
씻은 소면을 건져서 그릇에 모양잡아 담고 비빔국수 양념장을 올려준 후 고명으로 준비한 신김치, 양파, 오이, 계란 지단 등 취향껏 고명을 올린 후 비벼 먹으면 됩니다.
양이 많을 때는 양푼에 국수와 양념장을 넣고 미리 비빈 다음 한 그릇씩 그릇에 옮겨담고 고명을 올려 장식해서 내도 됩니다.
새콤달콤 매콤한 비빔국수 양념장 덕분에 잃었던 입맛이 살아나고 쫄깃한 면발이 식감을 더해 그야말로 맛있는 한끼를 먹을 수 있는 비빔국수 황금레시피입니다. 점심때 간단한 점식으로도 아주 좋은 비빔국수입니다.
백종원 비빔국수 황금레시피로 비빔국수 맛있게 만들어 드세요. 감사합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