많이들 좋아하시는 로제떡볶이 만들기 준비해보았습니다. 편스토랑에서 류수영 님이 직접 만드신 로제떡볶이 레시피인데요, 매콤하면서 부드러운 맛의 로제떡볶이가 아주 맛있어 보입니다. 로제떡볶이 만들기로 집에서 직접 만들어보세요. 시작합니다.
로제떡볶이 만들기 재료 소개합니다.
재료
물 1리터
소금 1T
설탕 3T
밀떡 3인분
카놀라유
대파 2대
마늘 5개
고추장 4T
소시지 한 줌
물 600ml
어묵 한 줌
설탕 2T
사과잼 2T
간장 1T
미원 1t
생크림 150ml
청양고추 1개
1. 로제떡볶이 만들기 - 떡 밑간 하여 익히기
떡은 밀떡으로 준비하고 로제떡볶이를 만들기 전에 떡에 밑간을 해서 살짝 익혀줍니다. 설탕과 소금 물에 뭉근히 익혀주면 떡 자체의 맛이 더욱 살아납니다.
물 1리터를 약불에 올리고 소금 1T와 설탕 3T를 넣고 떡도 같이 넣어줍니다. 물이 끓어오르면 바로 약불로 줄여야 하고 약불에서 서서히 익혀주도록 합니다. 팔팔 끓이게 되면 떡이 터져 버리니 약한 불에서 끓기 직전의 온도로 서서히 익혀주도록 합니다.
2. 로제떡볶이 만들기 - 야채 썰기
파 기름 낼 파는 송송 썰어주고, 떡볶이에 넣을 파는 길게 어슷썰기 해 줍니다. 마늘은 편으로 썰어서 준비합니다.
3. 로제떡볶이 만들기 - 파 기름 내기
팬에 식용유 3바퀴 정도 두른 후 파 기름용 파를 넣고, 마늘도 넣어서 볶아 파 기름을 내줍니다. 육수가 있다면 따로 파 기름을 내지 않아도 되는데, 육수가 있다면 육수를 사용하시고, 일부러 육수를 만들긴 번거로우니 파 기름을 내서 만듭니다.
4. 로제떡볶이 만들기 - 고추장 기름 내기
파 기름을 냈으면 파 기름에다 고추장 기름을 냅니다. 파 기름에 고추장 4 숟갈을 넣고 볶아서 고추장 기름을 내줍니다.
고춧가루를 잘못 쓰면 음식 맛이 텁텁해지기 쉽고, 눅눅한 고춧가루는 음식의 맛을 망치게 됩니다. 따라서 고춧가루는 소량으로 구입해서 먹는 게 가장 좋고, 혹시 대량으로 구입했다면 고춧가루는 꼭 냉동 보관해 주어야 합니다.
5. 로제떡볶이 만들기 - 어묵 자르기
로제떡볶이에 들어갈 어묵을 적당한 크기로 잘라줍니다. 로제떡볶이에 소시지는 필수로 들어가야 맛있는데요, 베이컨도 가능합니다. 소시지에 칼집을 내줍니다.
6. 로제떡볶이 만들기 - 떡 헹구기
뭉근하게 끓이며 익힌 떡은 찬물에 헹궈줍니다. 떡을 찬물에 헹구는 과정은 생략 가능합니다.
7. 로제떡볶이 만들기 - 재료 넣고 볶기
고추장 기름에 떡과 어묵, 소시지, 대파를 넣고 볶아줍니다. 볶다가 물 600ml와 설탕 2T, 사과잼 2T를 넣고 볶아줍니다. 사과잼 대신 설탕으로만 4T 넣어도 되지만, 사과잼을 넣어주면 산미가 생기면서 단맛이 나서 더 맛있어집니다.
제육볶음 만들 때도 사과잼을 넣어주면 아주 맛있다고 합니다.
8. 로제떡볶이 만들기 - 간하기
재료를 모두 넣고 볶은 후 간을 합니다. 간장 한 숟갈 살짝 넣고, 미원도 1t 정도 넣어줍니다. 떡볶이에 미원은 필수라고 합니다. msg를 넣으면 밖에서 파는 맛이 나고 넣고 안 넣고 맛의 차이가 확연하고 맛보는 이들의 반응도 완전 차이가 난다고 합니다.
9. 로제떡볶이 만들기 - 생크림 넣기
생크림 150ml를 넣고 뒤적여 주고, 청양고추 1개도 넣어서 매운맛을 추가해 줍니다.
10. 로제떡볶이 만들기 - 그릇에 담고 데코 하기
완성된 로제떡볶이를 접시에 담고 생크림을 한바퀴 둘러서 데코해줍니다. 이렇게 데코를 해주면 음식이 더욱 맛있어보이고 비주얼도 더욱 이쁩니다. 후추를 살짝 뿌려서 향을 내주면 로제떡볶이 완성입니다.
함께 촬영하던 스태프들이 류수영 로제떡볶이를 맛보고 아주 맛있어서 극찬을 했다고 하는데요, 보기에도 맛있어보여서 스탭들의 반응에 고개가 끄덕여집니다. 로제떡볶이 만들기, 편스토랑 류수영 로제떡볶이 레시피로 맛있게 만들어 보세요.
[출처 : 편스토랑 류수영 로제떡볶이 만들기]
댓글